본문 바로가기
신축/주택

예쁜 전원주택 집짓기 : 치장벽돌 발수제코팅 [집짓기/주택신축/건축적산/공사견적]

by 뱅마까치 2014. 6. 22.
반응형

예쁜 전원주택 집짓기 : 치장벽돌 발수제코팅 [집짓기/주택신축/건축적산/공사견적]

 

 

외부 치장벽돌쌓기를 한 후 벽돌줄눈(메지)을 넣고 나면 일정시간 건조시킨 후 발수제도포를 합니다.

 

치장벽돌의 누수발생을 방지하려면 벽돌줄눈(메지)넣기를 할때 기밀하게 틈이 없이 시공하여야 하고 2차로 발수제도포를 하여 외부의 수분흡수를 막아주어야 합니다.

 

간혹, 메지만 잘 넣으면 발수제 도포를 안해도 무관한것으로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

발수제 도포는 방수효과뿐만 아니라 백화현상을 방지하는되는 도움이 되니 가능한 누락시키지 마세요..

 

얼마전에 직영으로 공사를 하는분을 만나 건축상담을 했었는데

공사비 절감을 이유로 발수제 도포를 생략하려 하더군요..

 

돈 몇푼 줄이는것에만 생각이 집중되면 결국 건축물의 퀄리티는 땅으로 떨어진다는것을 왜 모를까?

 

집은 싸게 짓는것보다 제대로 지어야 하는것이죠..

 

중요한 요소요소를 생략하고 싸게 지은 집이 제 구실을 할 수 있을까요?

 

공사비가 싸다 비싸다는 내용을 면밀하게 비교해보고 판단을 해야 하는데 공사를 제대로 모르는

대부분 건축주들의 실수가 금액에만 촛점이 가다보니 공사후에 후회를 하는데....

이미 버스는 떠난 후고...

 

호미를 막을것을 가래로 막게 되는경우가 발생하게 된답니다..

 

얘기가 잠깐 옆길로 샛는데 각설하고...

 

발수제 도포방법로는 가장흔한방법으로 로울러를 이용하기도 하고 콤프레샤를 이용한 스프레이뿜칠을 합니다.

콤프레샤를 이용한 스프레이뿜칠이 여의치 않을 경우 농약살포에 이용되는 농약분무기나 소형분무기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다만 발수제 도포시 벽돌이나 줄눈이 충분히 젖어들도록 흠뻑 뿌려줘야 코팅효과가 뛰어납니다.

발수제 코팅이 완료된 후 건조가 되면 물을 뿌려도 벽돌면으로 물이 흡수되지 않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치장벽돌면의 방수효과를 꾸준히 유지하려면 1~2년에 한번씩 발수제 도포를 해주면 좋습니다.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의 발수제 도포사진.

 

 

 

집짓기, 주택신축, 전원주택, 농가주택, 상가주택, RC조주택, 조립식주택, 목조주택 등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은 오랜 주택신축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착공에서 준공까지 책임시공해드립니다.

 

 

 

집짓기는 건축주와 시공자 상호간에 믿음과 신뢰가 있어야 질좋은 건축물이 완성됩니다!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실하게 집짓기 문화에 힘쓰는 회사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T. 070. 8825. 0472 / Mobile. 010. 6339. 7211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 1338-5

E-mail. dodoru65@naver.com

Blog. www.e-depot.kr

Home. www.e-depot.co.kr

 

 

 

반응형

댓글